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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간에 끝내는 상담센터 홍보 마케팅 비법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홍보가이드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홍보 마케팅 가이드북! “00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인데요. 우리 시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에 홍보 마케팅 컨설팅 좀 의뢰하려고 합니다.” 지난달에 받은 홍보 컨설팅 문의 전화다. 아쉽지만 지역이 멀고, 일정이 여의치 않아 컨설팅을 진행하지 못했다. 필자는 2016년부터 경기복지재단과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심리상담센터, 아동발달센터, 청소년발달연구소, 가족상담센터, 부부상담실, 언어치료실, 미술치료센터 등에 컨설팅과 강의를 7년 정도 제공해 보니, 상담센터 홍보 마케팅 비법을 쌓을 수 있었다. 그래서 이참에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홍보 마케팅을 정리해 전자책으로 만들기로 마음먹었..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홍보 마케팅 가이드북!

“00시복지재단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인데요. 우리 시의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에 홍보 마케팅 컨설팅 좀 의뢰하려고 합니다.”
지난달에 받은 홍보 컨설팅 문의 전화다. 아쉽지만 지역이 멀고, 일정이 여의치 않아 컨설팅을 진행하지 못했다.

필자는 2016년부터 경기복지재단과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기관 대상으로 홍보 마케팅 컨설팅과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심리상담센터, 아동발달센터, 청소년발달연구소, 가족상담센터, 부부상담실, 언어치료실, 미술치료센터 등에 컨설팅과 강의를 7년 정도 제공해 보니, 상담센터 홍보 마케팅 비법을 쌓을 수 있었다. 그래서 이참에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홍보 마케팅을 정리해 전자책으로 만들기로 마음먹었다. 일정이 맞지 않거나 지역이 멀어 컨설팅이 어려운 기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필자는 대기업, 외국계 기업, 중견기업 홍보팀에 근무했고, 홍보회사에서 홍보 대행과 컨설팅도 경험했다. 조직에서 20년의 홍보 생활을 마치고, 현재는 독립하여 12년째 홍보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컨설팅과 강의 대상은 기업뿐 아니라 공공기관, 사회복지관, 상담센터, 교육청, 도서관, 문화재단 등 홍보가 필요한 곳은 모두 하고 있다.

이 책은 필자의 지역사회서비스 제공기관 홍보 컨설팅과 강의를 토대로 가상으로 스토리텔링하고, 스토리 속에서 상담센터 홍보 마케팅 비법을 쉽게 전달하고자 썼다. 이 스토리를 이끌어갈 등장인물과 비법 8가지는 다음과 같다.

1. 센터 이름에 사업을 보여라
2. 서비스를 한 문장으로 표현하라
3. 서비스를 중복없고 빠짐없이 보여라
4. 명함을 전략적으로 활용하라
5. 온라인으로 브랜딩하라
6.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라
7. 센터를 활용해 홍보하라
8. 중요한 사람을 홍보하라

▸김팀장: 기업기관 홍보팀 경력 20년의 홍보 컨설턴트
▸심원장: 심리상담센터 대표, 심리상담전문가

상담센터 홍보 마케팅을 고민하고 있다면, 김팀장의 홍보 마케팅 컨설팅 이야기를 통해 홍보 마케팅 비법을 익히고, 8장의 비법카드와 사례를 참고로 홍보 마케팅의 고수가 되기를 고대한다. 1시간 투자로 당신의 홍보 마케팅 업무가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김태욱 (홍보 컨설턴트 강사)
스토리엔 대표이며 한국생산성본부 홍보마케팅 전임교수다. 오리온그룹, ADT캡스 홍보팀장, 성신여대 외래교수를 지냈고, 법무부, 국방부,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방위사업청, 서울산업진흥원, 경기복지재단, 서울복지재단, 서울시인재개발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아르떼, 충남문화재단, 농촌진흥청, 서울시50플러스재단, 인천시청, 성균관대, 을지대, LG, SK텔레콤, 롯데, CJ, 현대백화점 등을 대상으로 컨설팅과 강의를 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신문방송학을 공부하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집필 저서(종이책)
‘똑똑한 홍보팀을 만드는 실전홍보세미나(2015)’, ‘정책홍보 보도자료 작성실무(공저, 2020)’, ‘1인 기업 홍보 마케팅 전략(2019)’, ‘브랜드스토리 10가지 기법(2016)’, ‘사회복지 홍보(공저, 2016)’, ‘브랜드스토리텔링(2015)’, ‘퍼스널 스토리텔링 전략(2015)’, ‘광고를 이기는 콘텐츠의 비밀(공저, 2013)’, ‘브랜드스토리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공저, 2012)’, ‘제대로 통하는 소셜마케팅 7가지 법칙(공저, 2011)’, ‘스스로 배워서 마음대로 써먹는 전략홍보 워크북(2007)’, ‘마케터, 마케팅을 말하다(공저, 2019)’ 등 12권

▶ 집필 저서(전자책)
‘디알못탈출시리즈_포토스케이프/망고보드/두들리’, ‘문화예술 홍보전략 10단계’, ‘브랜드스토리텔링 7팁’, ‘정책홍보 스토리텔링’, ‘1인기업시리즈_깨알홍보팁22/블로그홍보/인스타그램홍보/유튜브네이버TV홍보’, ‘중소벤처기업 홍보전략 10단계’, ‘SNS 콘텐츠 직접 만들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광고홍보콘텐츠’,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2시에 줌 합시다’, ‘스토리텔링 글쓰기 9가지 기술’, ‘스토리를 알면 더 맛있다?’, ‘스토리를 입히면 더 멋있다?’, ‘스토리를 보면 정책이 보인다’, ‘메시지는 휴리스틱이다’, ‘휴리스틱으로 별명 짓기’, ‘휴리스틱으로 대표 되기’, ‘휴리스틱으로 상기하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보도자료 전략’, ‘109개 사례로 알려주는 스토리텔링 활용법’, ‘사회복지관 홍보전략 10단계’, ‘농식품, 스토리로 홍보하라(개정판)’, ‘도서관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교육홍보 무엇을 어떻게 할까’, ‘SNS 홍보 글쓰기 8가지 기술’, ‘제페토 합니다’, ‘이프랜드 다모여라’, ‘게더타운 Let’s meet!’, ‘3대 메타버스 이.제.타!’, ‘스토리텔링으로 전문화하고 스토리두잉으로 진화하라’, ‘검색되고 명료하고 구체적인 제목 쓰기’, ‘PI 사람이 홍보다’, ‘PR맨이 알아두면 쓸모있는 개념과 활용’, ‘강사의 마케팅’, ‘메타버스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브랜드스토리 꿈을 이루거나 악을 물리치다’, ‘매출하락이 홍보 때문이라고요?’, ‘스토리로 고객이 지갑을 열게 하라’, ‘1시간에 끝내는 사회복지 홍보전략 짜는 법’, ‘시간에 끝내는 농식품 브랜드스토리 전략’ 등 46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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